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키워드 영웅시대, 광고효과, 티케팅 높아

이성호 기자 / 2024-04-28 10:48:25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CWN 이성호 기자]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4월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3월 28일부터 2024년 4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3,898,678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를 기록한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0,168 미디어지수 1,800,762 소통지수 1,835,730 커뮤니티지수 1,617,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3,7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025,628과 비교해보면 4.0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효과높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광고효과, 티케팅'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0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임영웅은 5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다. 콘서트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