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LED·Neo QLED 8K 앞세워 차세대 디스플레이 리더십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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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E 2024'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CWN 소미연 기자] 삼성전자가 중국 가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무기는 현지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비스포크(BESPOKE)' 가전과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집대성한 2024년형 TV다. 해당 제품들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4'에 내놨다.
AWE는 글로벌 3대 가전·전자산업박람회 중 하나로,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오는 17일(현지시간)까지 열린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내 약 1640㎡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세탁기 △마이크로 LED △Neo QLED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스포크 가전은 중국 현지 가옥 구조에 맞춰 외관은 슬림하게 디자인하면서도 내부는 짜임새 있는 구조로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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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 냉장고. 사진=삼성전자 |
냉장고 내부는 중국 소비자들의 식습관을 반영한 특화 보관 기능을 적용했다. 견과류, 찻잎, 곡물 등을 낮은 습도로 보관하는 '건습 박스', 채소, 과일을 높은 습도로 신선하게 보관하는 '보습 박스'를 갖췄다.
또 냉장실, 냉동실, 맞춤 보관실 각각 냉각기를 갖춘 삼성 냉장고의 트리플 독립 냉각 기능으로 식재료를 냄새 섞임 걱정 없이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맞춤 보관실은 중국 소비자들의 식문화에 맞춘 찻잎·견과류를 포함해 총 6개 변온 모드로 전환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고효율 컴프레서를 적용한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에너지를 최대 10%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오토 오픈 도어'가 적용돼 양손에 짐을 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손쉽게 내용물을 넣을 수 있다.
2024년형 '비스포크 세탁기' 라인업도 선보인다. 중국향 비스포크 세탁기 신제품은 외관 크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내부 드럼 크기를 기존 제품보다 16% 더 키워 12kg의 세탁 용량을 구현했다. 때문에 좁은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더 많은 세탁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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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 세탁기. 사진=삼성전자 |
2024년형 삼성 TV는 마이크로 LED, Neo QLED 8K, OLED, 라이프스타일 TV 등 삼성만의 노하우가 담긴 혁신 제품들로 대거 전시된다.
마이크로 LED는 114형·101형·89형·76형 등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공개됐다. 벽과 TV 사이의 경계를 구분할 수 없는 정도로 한계를 넘어선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된 2024년형 Neo QLED 8K는 AI 기술이 △저해상도 영상을 8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8K AI 업스케일링 프로' △AI가 사물의 움직임을 더욱 선명하게 보정하는 'AI 모션 인핸서 프로' △AI가 목소리와 배경음을 분석해 더욱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액티브 보이스 앰플리파이어 프로' 기능이 탑재돼 어떤 콘텐츠든 마치 TV 속에 직접 들어와 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98인치 TV 3대를 활용해 집 안의 프라이빗 영화관과 같은 환경을 조성하고, AI 알고리즘이 적용된 2024년 삼성 사운드바와 연동해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CES에서 처음 선보인 액자 형태의 맞춤형 스피커 '뮤직프레임'으로 시각과 청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전시존을 구성했다. '팬톤(PANTONE)'으로부터 '아트풀 컬러 인증(ArtfulColor Validated)'을 디스플레이 최초로 획득한 2024년형 더 프레임도 전시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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