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이 추천하는 제주도 여행 코스와 먹거리가 뭐길래

윤여찬 기자 / 2024-06-03 13:54:08
롯데렌터카 제주사업단 직원 '관광코스·맛집 제안'
중∙일 홈페이지 오픈 '예약·관리·상담 가능해져'
▲롯데렌탈이 홈페이지를 통해 ‘롯-렌로드’의 두 번째 지역인 제주도 대표 여행 코스와 맛집을 소개했다. 사진=롯데렌탈

[CWN 윤여찬 기자] 롯데렌탈은 ‘롯-렌로드’의 두 번째 지역으로 제주도를 선정하고 대표 여행 코스와 맛집을 소개한다고 3일 밝혔다.

‘롯-렌로드’는 롯데렌터카 직원이 렌터카로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와 먹거리를 추천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3월 부산을 시작으로 6·9·1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국내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소개한다.

이번 소개 지역은 ‘한국의 하와이’로 불리는 제주도다. 제주도에서 롯데렌터카를 빌린 외국인 고객 비중은 매년 증가 추세다.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 전체 고객 대비 외국인 고객 비중은 2020년 1.7%에서 2023년 16.3%까지 껑충 뛰었다. 롯데렌터카는 영문 홈페이지에 이어 지난달 중국어·일본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롯데렌터카 제주사업단과 롯데호텔(중문) 지점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제주도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제주도 여행 관광 코스를 서부와 동부로 나눠 제안한다. 서부 코스는 오설록 티 뮤지엄에서 출발해 금오름과 카멜리아힐까지 돌아보는 일정이며 동부 코스는 비자림과 성산일출봉을 찾는 일정이다.

현지 직원들이 직접 추천한 숨은 맛집으로는 △5월부터 9월까지만 먹을 수 있는 채소가 많이 올라간 돌문어비빔밥과 성게비빔밥 △제주도 향토음식과 부드러운 수육을 맛 볼 수 있는 곳 △순살 갈치조림 맛집 △진한 고기 육수에 후추향이 강한 고기국수 식당 등이 꼽혔다.

식후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는 △제주산 당근으로 만든 라페 샌드위치가 맛있는 곳 △제주도 빵지순례 필수 코스이자 소금빵이 시그니처인 곳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매일 직접 젤라또를 만드는 카페 △크로와상이 맛있는 구옥을 리모델링한 카페들이 선정됐다.

자세한 제주도 명소와 맛집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 내 매거진과 롯데렌탈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업계 최대 규모인 롯데렌탈의 전국 영업망을 활용해 차를 타고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렌터카 이용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9월과 12월에 소개될 지역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지난달부터 제주 여행에 필요한 혜택 위주로 쿠폰팩을 제공한다. ‘제주 웰컴 쿠폰팩’은 인기 관광지와 롯데 계열사 할인 혜택을 최대 54%까지 받을 수 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