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천왕산 목공체험장’ 참여기관 모집…유아·초등 대상

정수희 기자 / 2024-04-03 11:38:48
공룡·연필꽂이 만들기 등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진행
▲ 어린이들이 천왕산 목공체험장에서 공룡 만드는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구로구

[CWN 정수희 기자] 서울 구로구가 천왕산 목공체험장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3일 구에 따르면 천왕산 목공체험장은 천왕근린공원 항골지구에 조성돼 지난달 1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달에는 유아(5세 이상)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아는 공룡 또는 자동차 선반 △초등학교 저학년은 연필꽂이 △초등학교 고학년은 소품 선반 등을 만든다.

체험을 원하는 기관은 천왕산 목공체험장에 전화로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체험일 이틀 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소정의 재료비와 체험비가 발생한다.

이달까지는 시범운영 기간으로 평일에 어린이 위주로 운영하고 다음 달부터는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운영일을 토요일까지 확대하고 목공기계를 활용하거나 항골지구 내 인근 시설과의 연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인근에 스마트팜센터와 천왕산 책쉼터, 캠핑장도 있어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며 “더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