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스티어링휠 바뀌었네'…KG모빌리티, 액티언 실내 인테리어 공개

윤여찬 기자 / 2024-07-24 12:28:01
'슬림 앤 와이드' 콘셉트 인테리어
12.3인치 듀얼 디스플레이…8월초 가격 공개
▲ KG모빌리티 액티언의 새로운 스티어링휠은 2스포크에 D컷을 과감히 적용했다. 사진=KG모빌리티

[CWN 윤여찬 기자] KG모빌리티가 내달 출고를 앞둔 쿠페형 SUV ‘액티언’의 미래지향적 실내 이미지를 24일 공개했다.

액티언은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의 외형을 갖춘 스타일리시한 도심형 SUV로 중형급의 넓은 실내 공간을 갖췄다. 골프백과 보스턴백 각 4개씩을 적재하고도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실내 디자인은 넓은 공간감과 간결한 수평형 레이아웃을 적용한 ‘슬림&와이드’ 콘셉트를 중심으로 했다.

특히 새로워진 스티어링휠이 돋보인다. 2스포크로 구성된 더블 D컷 스타일에 물리 버튼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고 중앙에는 KGM 엠블럼을 부착해 정체성을 강조했다. 크리스털 소재의 토글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도 프리미엄 느낌을 강화했다.

▲ KG모빌리티의 쿠페형 SUV 액티언 실내에는 다양한 소재와 퀼팅 무늬가 적용됐다. 사진=KG모빌리티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도 적용됐다. 직관적인 정보 인식과 새로운 UX를 도입해 사용성을 개선한 AVNT 시스템은 더욱 안정된 주행 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클러스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스티어링 휠의 물리 버튼과 연동되는 즐겨찾기 메뉴 △그래픽 요소가 업그레이드된 3D 어라운드뷰도 도입해 운전자 편의를 강화했다.

인테리어 품격을 높이는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로즈골드 컬러의 몰딩 라인이 돋보인다. 가니쉬도 트윌 카본 패턴과 블랙 우드 패턴을 적용하는 등 소재를 다양화했다.

KGM은 지난 15일 액티언 외관 이미지를 공개하고 하루 만에 사전 예약 대수 1만5000대를 돌파했으며 지난 22일 오전 9시 기준으로는 총 3만5237대가 예약됐다.

KGM은 오는 다음달 초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가격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기존 사전 예약에서 사전 계약으로 전환한 출고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원 반환 혜택이 주어진다. 사전 예약은 KGM 전국 대리점이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