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톤즈, 도쿄 XR-메타버스 페어 참가 성료

고혜신 기자 / 2025-07-21 12:53:09
3가지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으로 이목 집중시켜…상담·문의 쇄도 성과

▲ ⓒ에잇톤즈

디지털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잇톤즈(대표이사 장우석)가 지난 7월 2일부터 3일간 열린 ‘2025 도쿄 XR·메타버스 페어(XR·Metaverse Fair Tokyo Summer 2025)’참가를 성공리에 마쳤다. 참가 후 수 주간 관련 상담 및 문의가 쇄도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후문이다.

도쿄 XR·메타버스 페어는 일본 RX JAPAN 사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 전시회다. 지난해엔 전 세계 7개국 900여 개 부스가 참여한 바 있다. 한국에선 (재)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에서 충남의 메타버스 대표기업을 선발하여 한국관을 지원했다.

㈜에잇톤즈는 전시회에 3가지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출품해 이목을 끌었다. 우선 XR 메타버스 서비스 “리얼라이즈 (Real Rise)‘ 라는 자사 서비스를 기반으로 XR 콘텐츠를 저작하고, 클라우드 서버에서 콘텐츠를 호출하는 당사 특허 기술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 팩토리 트윈 서비스 ’X+win’를 통해서 공장자동화 및 MES 솔루션에 디지털 트윈을 적용한 사례를 선보였고, 휴먼 디지털 클론 서비스 ‘VoE’s를 통해 노인과, 영유아 분야에서 디지털 클론이 적용될 수 있는 방향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주)에잇톤즈가 20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전시회에 참여했던 한 바이어는 "XR을 활용해 스포츠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는 기술이 눈에 띄었다"라며 "더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고 싶다"라는 의견을 타진했다.

김곡미 충남콘텐츠진흥원장은 같은날 “이번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도내 메타버스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충남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혜신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