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신상] 프레시지, 최현석 IP 활용 ‘쵸이닷:직원食당’ 론칭 外

손현석 기자 / 2024-10-14 13:27:34
“맥스봉과 스팸의 만남” CJ ‘맥스봉 스팸콕콕’ 공개
국순당, ‘2024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한정 출시

[CWN 손현석 기자] 14일 CWN에서 소개할 신상품 라인업은 프레시지의 ‘쵸이닷:직원食당’ 2종, CJ제일제당의 ‘맥스봉 스팸콕콕’, 국순당의 ‘2024 햅쌀로 빚은 첫술’로 준비했다.

▲ ‘쵸이닷:직원食당’ 2종 이미지. 사진=프레시지

○…프레시지가 최근 방송계에서 주목받은 최현석 셰프의 IP를 활용한V 브랜드를 론칭, 신제품을 출시했다. 쵸이닷:직원食당은 최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직원들이 함께 먹는 스탭밀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구현했다. 매장 내 재료를 활용해 셰프들도 만족스럽게 즐길만한 한 끼 식사를 밀키트로 구현해 맛에 재미까지 더했다는 평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이태원식 부대찌개, 바질어묵탕 2종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최 셰프의 IP를 활용해 색다른 밀키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 ‘맥스봉 스팸콕콕’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스팸의 풍미와 맥스봉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맥스봉 스팸콕콕’을 선보인다. ‘맥스봉 스팸콕콕’은 ‘스팸 클래식’ 알갱이가 소시지에 박혀있으며, 원육에도 구운 스팸을 갈아넣어 스팸과 맥스봉의 풍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원육의 탱글한 식감은 그대로 살렸으며, 한 입 크기로 개별 포장돼 술안주나 일상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오비맥주와 함께 ‘맥스봉 신제품과 야식 100% 즐기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기획팩을 할인 판매한다.

▲ ‘2024 햅쌀로 빚은 첫술’ 이미지.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올가을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인 ‘2024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1000병 한정으로 공개했다. ‘막걸리의 날’이 시작된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6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며 추수 이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던 조상들의 술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제품은 갓 수확한 햅쌀로 빚어 일반 생막걸리보다 부드럽고 신선한 쌀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7도인 데다 용량은 750㎖이다. 햅쌀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