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조약돌,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의료취약계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성호 기자 / 2024-05-21 13:38:56
‘SOS 맞춤형 위기 지원사업 희망의 조각 더하기’ 진행
▲희망조약돌 사무총장 이재원(우측)과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행정부원장 이승대(좌측)가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조약돌
[CWN 이성호 기자] 희망조약돌이 한림대학교 성심병원과 의료취약계층 치료 환경 구축 및 맞춤형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7일 오후 3시경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이승대 행정부원장과 희망조약돌의 이재원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의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희망조약돌 측은 취약계층 환자의 응급 이송료 및 각종 치료비를 비롯하여 비급여 약제비 등 안정적인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과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며 긴밀한 협력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복지 사각지대 의료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희망조약돌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사무총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환자들이 안정적인 치료 환경에서 생활하길 바란다. 의료취약계층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필요한 곳에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