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녹산병원, 장애인 체육대회에 구급차 등 지원

손현석 기자 / 2024-09-05 14:59:15
부산 강서구 장애인 체육 대축전에 2년 연속 의료팀 배치
▲ 갑을녹산병원 의료팀이 4일 열린 ‘제2회 강서구 장애인 체육 대축전’에서 경기 중 부상당한 참가자를 치료하고 있다. 사진=KBI그룹

[CWN 손현석 기자] KBI그룹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녹산병원은 지난 4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장애인 체육회에서 주최하는 ‘제2회 강서구 장애인 체육 대축전’에 의료팀을 배치하고 구급차 및 의료부스를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대회에 2년 연속 의료팀을 지원한 갑을녹산병원은 이날 300여명의 참가자들을 위한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행사가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구급차와 의료부스에 간호인력을 배치해 환자 발생 시 즉시 치료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갑을녹산병원 관계자는 “의료지원이 없는 행사나 경기에서 장애인 선수들은 부상에 대한 두려움이 비장애인 선수들보다 훨씬 클 것”이라며 “경기 도중 응급상황에 대비하는 의료지원을 믿고 경기에서 각자의 실력을 맘껏 발휘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갑을녹산병원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인공신장실 야간 혈액투석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병동 운영, CRE·VRE격리병동, 관절·척추클리닉, 두통·어지럼증클리닉, 소아성장클리닉 외에 우수한 내시경장비를 도입한 소화기내시경클리닉 등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