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시즌이 왔다' 2024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개막전 후끈!

윤여찬 기자 / 2024-05-20 16:13:42
혼다코리아 19일 원메이커 레이스 개막 후끈
2개 클래스 '혼다 MSX 컵’, ‘혼다 커브 컵’ 56명 경쟁
각 클래스 김정길 - 전영민 개막우승

[CWN 윤여찬 기자] 혼다코리아는 지난 19일 2024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개막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회명 ‘2024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는 한국 미니 모토 레이스(KMRC) 주최 하에 혼다코리아가 ‘혼다 MSX 컵’, ‘혼다 커브 컵’ 등 2개의 클래스로 나눠 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2번째 시즌을 맞이한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는 모터사이클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누구나 쉽게 미니 모토 레이스에 도전하고, 혼다 모터사이클이 추구하는 ‘펀 라이딩(Fun Riding)’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2024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에는 총 56대가 참여한 가운데, 올해 신규 참가자는 8명일 만큼 활성화를 이루고 있다. 결승에선 ‘혼다 MSX 컵’에 김정길 선수(혼다모터사이클 부산사상점팀), ‘혼다 커브 컵’에 전영민 선수(BYS재호렌트팀)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혼다코리아의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개막전 모습 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올해 모터사이클 레이스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두 가지 변화점을 맞이했다. 정규 클래스였던 ‘혼다 MSX 컵’이 이벤트 클래스로 변경되면서 타 리그 출전 이력이 없는 서킷 입문 선수와 KMRC 레이스 수상 이력이 없는 선수에 한해서만 출전이 가능해졌다.

또한 신규 참가를 독려하고자 총 12개의 ‘혼다코리아 공식팀’을 새롭게 출범했다. 혼다코리아 공식팀은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대회 문의 응대와 출전용 차량 구입 및 세팅을 지원하는 등 지역 별 컨택 포인트로 활동하며 신규 참가자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혼다코리아 공식팀을 통해 참가한 신규 참가자의 경우 대회 참가비(18만원)와 출전용 차량 구입비용 15% 할인 등의 혜택을 지원했다.

한편 2024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는 이번 1라운드를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총 4라운드로 열린다. 2라운드 6월 23일(일), 3라운드 8월 25일(일), 1시간 주행하는 4라운드 내구레이스는 10월 13일(일) 열린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