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광고협회-한국광고학회...디지털 광고 교육 활성화 MOU 체결

이성호 기자 / 2024-05-21 16:16:12
디지털 대전환 시대 준비를 위한 인력양성 교육
▲한국디지털광고협회와 한국광고학회가 디지털 광고 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한국디지털광고협회
[CWN 이성호 기자] 한국디지털광고협회는 한국광고학회와 지난 20일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의실에서 ‘디지털 광고 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디지털 광고 분야의 교육과정 개발 및 광고 산업 발전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 광고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의 점유율이 60%를 넘어서는 가운데 이를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이러한 시급한 상황에서 한국디지털광고협회와 한국광고학회가 손잡고 인력 양성과 교육 준비에 나섰다.

체결된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디지털 광고 교육과정 개발 협력 ▲디지털 광고 교육 내용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개선 ▲디지털 광고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세미나 및 워크숍 개최 ▲디지털 광고 관련 학술 연구자료 및 정보의 상호 교환 ▲기타 양 기관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항에 대하여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광고학회와 디지털 광고 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마련한 것”이라며, “디지털 광고 교육의 품질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광고학회 최세정 학회장도 “양 기관이 협력하여 디지털 광고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업계 내 인력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