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33% 내린 1만5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자체 개발 SW인 NFLOW를 활용해 제조공정, 재난 재해 등 영역에서 시뮬레이션 용역을 제공 중이라고 한화투자증권이 밝혔다.
프로젝트당 매출은 통상 몇 천만원 수준이며 NFLOW 라이선스도 카피당 1억~1억5000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NDX PRO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트윈 컨설팅·구축 사업도 수행 중이며 세종 스마트시티 사업과 부산 에코델타시티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각각 3년간 100억원 규모 사업으로 작년말 기준 수주잔고는 각각 67억원, 63억원이다. 건물 디지털트윈 구축 사업의 경우 국내 기업 건물 공조시스템에 이 회사의 기술을 접목해 에너지 및 관리비를 효율화하는 유료 PoC를 현재 진행 중이며 건당 6억~7억원 수준의 매출이 인식된다.
이에이트는 2012년 5월 7일에 설립됐으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세계에 똑같이 구현한 디지털 트윈을 활용해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실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예측 및 해결한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수행한 결과 자체 개발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 SPH, NFLOW LBM 및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를 개발 및 상용화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