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디즈니와 손잡고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출시

신현수 기자 / 2025-08-28 16:18:36
스타워즈 감성 담은 특별한 패키지 구성
글로벌 팬덤 향한 특별한 경험

코카-콜라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협업해 ‘스타워즈’ 캐릭터를 담은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490ml 캔 4종을 출시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이번 한정판은 1955년 디즈니랜드 개장과 함께 시작된 코카-콜라와 디즈니의 70년 인연을 바탕으로 기획된 글로벌 협업 제품이다.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아온 두 브랜드가 스타워즈 팬들의 연결과 상상력, 열정을 기념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패키지에는 스타워즈의 대표 캐릭터 4인과 상징적인 장면이 담겼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은 제다이 마스터 ‘오비완 케노비’와 전사 ‘만달로리안’을, 코카-콜라 제로는 ‘다스베이더’와 드로이드 ‘C-3PO’를 디자인에 적용했다. 전면에는 주요 장면 일러스트, 반대면에는 코카-콜라와 스타워즈 로고를 배치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한정판은 490ml 점보 사이즈로 출시돼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이슬람 엘데소우키 코카-콜라 글로벌 부사장은 “코카-콜라와 디즈니는 오랜 시간 문화적 연결의 순간을 만들어왔다”며 “이번 협업은 스타워즈 팬덤의 열정을 기리고 함께 나누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민디 해밀턴 디즈니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수석 부사장 역시 “스타워즈는 전 세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적 현상”이라며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디자인부터 사이즈까지 특별한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을 통해 스타워즈 서사의 감동과 추억을 소장하고 전 세계 팬들과 즐거움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판 제품은 오는 9월부터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온라인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