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형 카고·트랙터·덤프트럭 전륜용 ‘스마트플렉스 AH51+’ 출시

윤여찬 기자 / 2024-07-04 16:51:12
국내 첫 스파이럴코일 5벨트 구조 "내구성 개선"
돌끼임 최소화 패턴…구매시 주유상품권 증정
▲ 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 트럭·트랙터·덤프트럭 전륜용 타이어 신상품 ‘스마트플렉스 AH51+’를 출시했다

[CWN 윤여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 트럭·트랙터·덤프트럭 전륜용 타이어 신상품 ‘스마트플렉스 AH51+’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플렉스 AH51+는 기존 ‘스마트플렉스 AH51’ 기반에 더욱 향상된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타이어다. 일반적인 상용차용 타이어의 3~4벨트 구조 설계와 달리 타이어 주행 방향과 동일한 각도로 약 400m의 고강도 와이어 스파이럴코일을 감싼 5벨트 구조를 적용해 벨트 내구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강화된 케이싱으로 트레드 벗겨짐 사고를 최소화 했으며 트레드 변형 최소화와 접지 형상 개선을 통해 마일리지 성능도 개선했다.

또한 그루브 폭을 넓히고 그루브 내부에 화살촉 모양의 디자인을 적용해 돌끼임을 최소화하고 끼인 돌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패턴 디자인을 최적화했다.

이밖에 카카스와 비드 구조 최적화를 이뤘고 비드 전용 신규 컴파운드를 적용해 기존 상품 대비 비드 내구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마모 진행 정도에 따라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게 해주는 '히든그루브' 등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한국타이어는 다음달 말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의 멤버십을 통해 신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타이어 1개당 2만원의 GS칼텍스 모바일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TBX 여름맞이 프로모션’과 중복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TBX 멤버십 회원과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지급된 할인 쿠폰이나 신한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캐시백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BX 멤버십 앱’과 한국타이어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를 통해 상용차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교체용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