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가구는 프리미엄, 생활용품은 대용량으로”

조승범 기자 / 2024-06-09 07:00:00
9~16일 브랜드별 혜택과 쿠폰 지급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 개최
▲ SSG닷컴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매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트렌드를 제시하고 이와 연계한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SSG닷컴

[CWN 조승범 기자] SSG닷컴은 오는 10일부터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5월까지 매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트렌드를 제시하고, 연계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SSG닷컴에 따르면 가구 및 인테리어와 키친 상품군에서는 ‘프리미엄’이 호조를 띈 반면, 생활용품은 ‘대용량’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 기간 50만원 이상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 매출은 ‘아르테미데’, ‘USM’, ‘프리츠한센’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같은 가격대의 학생, 아동용 가구 매출도 61% 늘었다. 옷, 유아용품 등을 한 번에 수납할 수 있는 ‘에디키즈 베이비장 세트’, ‘시디즈 아이블’ 등이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키친 카테고리에서는 ‘르크루제’, ‘빌레로이앤보흐’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물하기 매출이 64% 올랐다.

대용량 생활용품 매출은 약 40% 증가했다. ‘다우니’, ‘퍼실’ 등의 세제, ‘기본에’ 일회용 수세미와 행주와 ‘아스토니쉬’ 곰팡이 클리너 등이 판매 호조세를 보였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기념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최대 50%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브랜드별 혜택을 상반기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리빙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지승현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 파트장은 “올 상반기 인기를 끈 프리미엄 리빙, 대용량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