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정식 출시

김정후 / 2024-04-24 17:54:28
한국·대만·홍콩·마카오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출시
오픈 직후 출시 기념 이벤트로 각종 풍성한 혜택 제공
▲넷마블의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24일 오후 8시 출시된다. 사진=넷마블

[CWN 김정후 기자]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를 바탕으로 한 넷마블의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정식 출시된다.

24일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이날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했으며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펼치는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국내 드라마를 MMORPG로 만든 건 보기 드문 사례로,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 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게임은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집단을 만든 후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게임 속 모험에는 단순히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 받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무너진 명소나 특정 건축물을 함께 건설한다.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재미도 있다. 게임 속 대륙은 특정 주기로 낮밤이 오가며 비와 눈이 오는 등 날씨의 변화도 시시각각 이뤄진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오픈 직후 공개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