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메신저 API 공개! ...챗봇 서비스도 가능해진다

김서현 / 2021-06-08 16:17:43

지난 2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에서 인스타그램이 자사의 메신저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이용자를 위한 인스타그램 용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공개했다.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API는 최근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가 소비자, 비즈니스 기업 간 주요 소통 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더욱 편리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되었다고 설명하였다. 요즘 쇼핑몰, 원데이 클래스, 미용실, 네일샵과 같은 가게에서 예약이나 영업 관련 문의를 받는 경우 유선 전화보다는 인스타그램 DM 문의를 받는 가게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모든 개발자에게 인스타그램 DM의 API가 공개되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 앱 내에 통합 고객 응대 메시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피드 내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소비자가 남긴 문의를 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 관계 관리(CRM)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도 통합할 수 있다.

API를 활용해 자동 응답 챗봇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며, 챗봇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와 함께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F8 리플레시에서는 인스타그램 외에도 왓츠앱 등 페이스북 패밀리앱의 다양한 API와 함께 메신저 내 AR 기능 확대 계획을 공개하였다. 이번 행사의 모든 세션은 페이스북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 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서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