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21에서 발표된 iOS15, 업그레이드 된 기능은?

박수빈 / 2021-06-11 22:16:57
애플 WWDC21
애플 WWDC21

지난 6월 8일 새벽에 애플은 WWDC21을 통해 아이폰 경험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강력한 기능을 담은 iOS15의 업데이트와 함께 아이패드OS 15, 맥OS Monterey, 워치OS 8 등 다수 운영체제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다. 모든 기기의 개인정보 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더 많은 기능과 연결성을 제공하며 완성도 높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폰 iOS15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면, 한층 자연스러운 페이스타임과 새롭게 추가된 셰어 플레이 기능을 공유하는 경험과 사용자가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새로운 방식으로 알림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되었다. 또한 사진과 검색 기능에 업데이트로 정보를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월렛은 집 키와 신분증을 추가로 지원하고, 사파리는 새로운 탭 막대바 디자인과 탭 그룹으로 훨씬 심플하게 인터넷을 서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도입되었다. iOS 15에는 시리의 시스템 전반에서 사용자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도 새롭게 추가된다. 다만, 국내에는 일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것으로 관측됐다.

페이스타임
페이스타임

한층 업그레이드된 페이스타임 또한 관심이 모인다. 공간 음향 더해져 페이스타임으로 통화할 때, 목소리가 화면 속 통화 상대와의 위치와 동일한 위치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린다. 또한, 새로운 마이크 모드가 사용자의 음성과 배경 소음을 분리해 주기 때문에 통화에만 집중할 수 있다.

그리고, 영상 통화에 맞게 설계된 인물 사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고 본인에게 집중하도록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게다가 그룹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때에는 새로운 격자 보기를 통해 통화에 참여 중인 사람들이 더 많은 얼굴을 동시에 볼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페이스타임을 즐기면서 쉐어 플레이 기능을 통해 애플뮤직으로 노래를 같이 듣거나 TV 프로그램을 동기화하여 영화를 감상하고, 화면을 공유해 앱을 함께 살펴보는 것도 가능해졌다.

집중모드
집중모드

집중 모드는 사용자가 집중하고자 하는 것들을 기반으로 알림과 앱을 필터링하는 새로운 기능이다. 현재하는 일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기기를 맞춤 설정이 가능하고, 맞춤형 집중 모드를 생성하면서 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하여 알림을 허용할 사람과 앱을 제안해주는 제안형 집중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날씨 앱과 메모 앱도 새롭게 디자인되었고, 동일한 비용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아이클라우드로 업데이트 된다. 그리고 시각 장애인을 위한 보이스 오버 기능을 활용한 손쉬운 사용, 새로운 번역, 헬스 공유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로 아이폰 iOS15의 다양한 평가가 어떻게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수빈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