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그룹, 시각장애인의 이동 도울 GPS 신발 공개

고다솔 / 2021-07-05 17:21:41
출처: Honda 그룹
출처: Honda 그룹

오래전부터 장애인의 일상 속 활동을 돕기 위해 여러 측면에서 첨단 기술이 적극적으로 활용됐다. 이에, 일본 기업 혼다가 최근 들어 특별한 신발을 공개했다. 어떤 제품일까?

해외 디지털 뉴스 웹사이트 너디스트에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혼다는 시각장애인이 더 쉽게 길을 찾도록 도움을 주는 'GPS 신발'을 개발했다.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발에는 '아시라세(Ashirase)'라는 이름의 GPS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를 기반으로 착용자가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착하도록 도움을 주며, 휴대폰 앱과 연동해 이동방향을 확인할 수도 있다.

외관을 보았을 때는 에어팟 충전기가 장착된 나이키 신발처럼 보인다. 신발의 양쪽 GPS에는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 센서가 장착돼, 착용자가 이동하는 도중의 움직임과 방향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발에 진동을 보내 좌우 방향을 안내하기도 한다.

혼다 측은 방향 안내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아시라세 GP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시각 장애인이 타인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목적지까지 무사히 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아시라세와 이를 장착한 신발 개발에 나섰다고 밝혔다.

GPS 시스템이 장착된 혼다의 신발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영상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