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과 AI기술이 접목된 가상인간 제작사가 손을 잡고 한복을 알리는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콘텐츠 펀딩 플랫폼 프로젝트퀘스천은 네오엔터디엑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네오엔터디엑스에서 제작한 가상 인플루언서 ‘리아’를 모델로 하는 화보와 NFT작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세계 한복 알리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프로젝트퀘스천은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며 콘텐츠가 지닌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소셜 프로젝트를 제안한 바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가수 하림과 함께 ‘그 쇳물 쓰지 마라’ 음원을 제작하고 시민 참여 챌린지로 10만명의 참여를 이끌며 화제를 모았다.
네오엔터디엑스는 ‘가장 빠르고 자연스러운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를 표방하고 있는 가상인간 제작사다. 지난 1월 자체 제작한 가상인간 ‘리아’로 세계 최초 실사형 가상인간 라이브커머스를 성공시킨 바 있으며, 여러 글로벌 대기업과 함께 다양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제작 중이다.
양사는 첫 협업으로 리아의 한복 광고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다. 프로젝트퀘스천에 따르면, 최근 가상간 리아를 주인공으로 하는 한복 화보 촬영을 마쳤으며, 6월중으로 타임스퀘어 광고와 기네스북 등재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한복 광고는 태극기 한복으로 알려진 이선영 명장이 디렉터로 참여해 애국가 컨셉의 한복 화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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