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이들이 IT, 테크 업계 취업을 위해 코딩 학습을 시작한다. 그러나 사실 IT, 테크 분야의 모든 직무가 코딩 실력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코드를 전혀 작성할 줄 모르더라도 IT, 테크 분야 직무에 취업하면서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 이에, 해외 온라인 뉴스포럼 벤자민다다가 코딩 능력과는 무관한 IT, 테크 분야 직무 5종을 설명했다.
1. 제품 디자이너
제품 디자이너는 디자이너의 세부 분야로 유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창조한다. 엔드 투 엔드 경험 전체를 총괄하여 시장 기회를 탐색하고, 유저 문제를 정의하면서 해결책을 제안해 실제 사용자의 이용 현황을 분석하여 완벽한 유저 경험을 완성한다.
제품 디자이너는 사업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스타트업이나 IT 대기업들이 항상 찾는다. 이 때문에 제품 디자이너의 몸값이 매우 높은 편이다. 현재 제품 디자이너의 평균 연봉은 약 9만 달러이다.
2. IT 비즈니스 분석가
IT 비즈니스 분석가는 데이터와 사업 간의 연결고리를 찾는다. 지금과 같은 데이터 기반 경제사회에서 모든 기업은 사업의 상품, 절차,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하여 비즈니스 분석가를 고용한다. 비즈니스 분석가는 데이터를 통하여 얻은 통찰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한다.
비즈니스 분석가의 업무는 데이터 분석, 이해, 해석부터 결과 예측 및 기업이 취해야 할 대응 방안 설정하기 등 광범위하다.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한 비용 효율적 대안을 찾는 것도 비즈니스 분석가의 임무이다. IT 비즈니스 분석가는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는 만큼 연봉도 높다. 평균 연봉은 7만 달러이다.
3. 제품 마케터
시장에 출시하고 싶은 상품이 있을 때에는 제품 마케터를 찾아야 한다. 제품 마케터는 상품 개발, 영업, 마케팅을 연결하는 중심에 선 역할로 생산된 제품이 최종 사용자에게 도달할 때까지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제품 마케터는 제품을 깊이 이해하여 이용자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키는지 분석하여 상품을 포지셔닝하고, 가치를 제안하며 제품 수요를 증가시킬 전략을 기획한다.
제품 마케터는 상품 성공의 열쇠를 쥐었으며, 9만 달러가 넘는 연봉을 받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4. 테크니컬 라이터
테크니컬 라이터는 복잡하고 어려운 기술 정보를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번역한다. 제품의 기술 문서를 읽어본 적이 있다면, 테크니컬 라이터의 역할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은 기술 정보를 단순화하여 비전문가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은 매뉴얼부터 제품 보도 자료, 리소스 가이드, 리포트, e북 백서, 설명서, 유스케이스 기술서 등을 작성한다. 평균 연봉은 약 5.7만 달러이다.
5.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는 여러 단어를 조합하여 강력한 콘텐츠를 창작하는 막강한 힘이 있다. 전통 마케팅을 넘어서 디지털 미디어가 중심에 선 지금, 콘텐츠 마케터 역할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특정 고객층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궁극적으로 판매를 유도하는 역할이 바로 콘텐츠 마케터로 기업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콘텐츠 마케터의 연봉은 약 5만 5,000달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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