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은 증권이다?...비탈린 부테린 "노골적인 거짓말" 반박

박소현 / 2022-07-13 23:16:50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가 최근 알트코인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은 증권(security)이라 진단했다.

그는 "이더리움은 분명한 증권이다. 그것은 ICO를 통해 발행됐고, 매니지먼트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리마이닝이 있었으며, 하드포크가 있고 앞으로도 하드포크가 계속될 것이다. 또 난이도 폭탄은 계속해서 지연되고 있다"면서 "난이도 폭탄은 ETH를 상품이 아닌 증권으로 만든다"고 주장했다.

이날 오후 닉 페이튼도 "PoS(지분증명)는 투표를 통해 속성을 바꿀 수 있다는 자체로 증권이라는 증거"라면서 이더리움이 증권에 속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더리움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은 "PoW(작업증명) 지지자들은 노골적인 거짓말을 반복한다"면서 "일부 PoW 지지자들은 PoS에 프로토콜 매개 변수에 대한 투표가 가능하다는(PoW와 마찬가지로 포함하지 않음) 노골적인 거짓말을 계속 반복하는 것은 놀랍다"고 지적했다.

그는 "노드들은 PoS와 PoW에서 모두 유효하지 않은 블록을 거부한다. 이는 어렵지 않다"고 반박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소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