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샘 뱅크먼 프리드 FTX 설립자가 "언젠가는 암호화폐 가격이 회복할 것"이라 전망했다.
그는 최근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30000 아래로 떨어지는 걸 봤을 때 별로 긴장하지 않았다"면서 "비트코인, 주가 하락은 주로 거시경제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며, 암호화폐 시장은 주식 시장이 회복될 때 다시 상승하기 시작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날 온체인 데이터 리소스 룩인투비트코인(LookIntoBitcoin) 설립자 필립 스위프트는 "1~2년 전과 비교해 최근 몇 주 동안 이동한 코인의 상대적 가치를 측정하는 RHODL 비율이 역대 최저점 수준이다. 이는 BTC 단기 매수 가격이 1~2년 전에 매수한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코인텔레그래프는 "이 온체인 지표는 현재 BTC 가격 수준이 매도가 아니라 매집(축적)을 위한 것이라는 걸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또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Paradigm)은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이 이번달 머지(PoS 전환)을 앞둔 상황에서, 선물-현물 가격 차이로 ETHPOW 토큰 가격을 유추할 수 있다. 9월 말 만기 ETH 선물의 베이시스는 -18 달러로, 선물 거래자들은 ETHPOW 토큰의 가격을 18 달러로 평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마켓 메이커 컴벌랜드(Cumberland)도 “시장이 추정하는 ETHPOW 가치를 유추할 수 있다“고 비슷한 의견을 내놓았다.
패러다임은 “ETHPOW를 얻기 위해 ETH를 보유하면 ETH 가격 변동성에 노출 된다. ETHPOW 토큰을 무위험으로 얻으려면 ETH 현물을 보유하고 ETH 9월물 공매도 선물을 매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ETHPOW IOU 토큰(메인넷에 활성화되지 않은 토큰)은 지난달 초 최고 140달러에 거래됐으며, 코인데스크 보도 당시 50달러에 거래됐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