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1995~96 플레어(Flair) 하드우드 리더 인서트는 플리어(Fleer)가 생산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1990년대 초 중반의 상위 계층 카드 세트 중 하나였다. [사진출처=PRISTINE AUCTION]](https://cwn.kr/news/data/2022/12/16/p179565096431040_172.png)
트레이딩 카드 전문매체 스포츠 콜렉터스 데일리가 추천 제품으로 1995-96 플레어(Flair) 하드우드 리더 인서트를 소개했다.
1995-96 플레어(Flair) 하드우드 리더 인서트는 플리어(Fleer)가 생산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1990년대 초 중반 상위 계층 카드 세트 중 하나였다. 고광택 마감, 포일 사용, 사진 촬영 품질 이미지에서 두 배 두꺼운 카드 스톡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고급화시켰다.
1995~96 제품은 특정 통계 범주와 이전 1994~95 NBA 시즌에서 수상한 각 팀의 가장 주목할 만한 리더를 담았으며, 총 27장의 카드 삽입 세트인 하드우드 리더를 제작했다. 각 팩에는 한 장의 카드가 포함돼 있다.
카드 앞면에는 팀 컬러 페인트와 원목을 배경으로 농구 코트 키를 들고 있는 선수의 풀 컬러 액션 사진이 있다. 포일 플레어 로고는 카드 상단에 배치돼 있으며 플레이어의 이름과 팀 로고는 카드 하단의 동일한 포일에 배치돼 있다.
카드 뒷면에는 컬러 사진이 있고 플레이어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정보가 들어 있는 커다란 직사각형 상자가 있다. NBA 팀 도시의 알파벳순으로 나열된 세트는 애틀랜타 호크스 포인트 가드 무키 블레이락으로 시작한다. 그는 코트 아래로 열심히 공을 드리블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
2번 카드의 주인공은 보스턴 셀틱스의 스타 도미니크 윌킨스다. 링을 향해 강렬하게 드리블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
3번 카드에는 샬롯 호넷츠의 센터 알론조 모닝이 등장한다. 그는 양손에 공을 들고 포스트를 올리며 코트를 가로질러 팀 동료에게 패스하는 액션을 취하고 있다.
4번 카드는 시카고 불스의 마이클 조던이 주인공이다. 그는 전형적인 하드우드의 리더이며 그는 고전적인 레드 불스 유니폼을 입고 있다.
5번 카드에는 클리블랜드의 명사수 마크 프라이스가 등장한다. 그는 그의 카드에 있는 샷과 뒷면에 있는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해당 기간 동안 더 나은 버킷 게터 중 한 명이다.
6번 카드에는 덴버 너겟츠의 디켐베 무톰보가 등장하고 7번 카드에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즈의 그랜트 힐이 등장한다.
또한 8번 카드에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포인트 가드 팀 하더웨이가, 9번 카드에는 웨스트 코스트가 등장한다.
10번 카드에는 휴스턴 로켓의 아이콘인 하킴 올라주원이 등장한다. 그는 후프로 가는 길에 무기력한 수비수를 지나쳐 드림 샤킹을 진행하고 있다.
11번 카드에는 인디애나 페이서스 역대 최고의 레지 밀러가 나온다. 3점슛 왕은 시그니처 팔찌와 손에 공을 들고 인디애나 유니폼을 입은 그의 고전적인 눈을 크게 뜨고 있다.
12번 카드와 13번 카드에는 LA 레이커스의 로이 보트와 세드릭 세바요스가 등장한다. 14번 카드에는 마이애미 히트의 글렌 라이스가, 15번 카드에는 밀워키 벅스의 글렌 로빈슨이 등장한다.
16번 카드에는 미네소타 팀울버스의 포워드 크리스티안 래트너가 등장한다. 그는 90년대 중반에 T-Wolves 하이 드래프트 픽 중 한 명이자 유망주이자 리더였다.
17번 카드에는 뉴저지 넷츠의 뛰어난 파워 포워드 데렉 콜만이 등장한다. 콜만은 부상 때문에 정상에 오른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았다.
18번 카드에는 뉴욕 닉스의 센터 패트릭 유잉이 등장한다. 그는 그의 고전적인 닉스의 홈 화이트 유니폼을 입고 링 근처에서 슛을 날리고 있다.
19번 카드에는 올랜도 매직 빅맨 샤킬 오닐이 등장한다. 그는 전년도에 게임당 평균 29득점 이상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왕이었다.
20번 카드에는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의 다나 바로스가 등장한다. 그는 스쿼드의 확실한 리더로서 1994~95년에 게임당 평균 20점 이상, 게임당 7어시스트 이상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올스타에 올랐다.
21번 카드에는 피닉스 선즈의 찰스 바클리가 등장한다. 그는 리바운드 왕으로 카드에는 그가 리바운드 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22번 카드에는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의 스윙맨 클리포드 로빈슨이 등장한다. 23번 카드에는 새크라멘토 킹스 득점 머신 슈팅 가드 미치 리치몬드가 주인공이다. 그는 1995년 NBA 올스타 게임 MVP였다.
24번 카드에는 샌 안토니오 스퍼스의 센터 데이비드 로빈슨이 등장한다. 올스타였던 로빈슨은 그 시대 최고의 센터 중 한명이었다. 그는 자신의 카드 앞면에 왼손 점프 샷으로 자신의 터치를 보여주는 모습을 하고 있다.
25번 카드에는 시애틀 슈퍼소닉스의 전설 그래이 페이튼이 등장한다. 26번 카드에는 유타 재즈의 포워드 칼 말론이 등장한다. 세트의 마지막 카드는 재능 있는 크리스 웨버가 등장한다.
조던을 제외한 세트의 모든 카드는 미등급 형태로 판매 가격은 2~5달러이다. 조던의 카드는 20달러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다. 조던 카드의 PSA 9 버전은 평균적으로 30~40달러 사이에서 판매되며 다른 모든 카드는 해당 가격대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등급이 매겨지지 않은 완전한 세트는 일반적으로 35~5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