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노드 플랫폼 '옥텟 엑스플로러' 출시..."생태계 확장 스타트킷 제공"

김지영 / 2023-05-12 15:38:40

블록체인 인프라기업 헥슬란트가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멀티체인 노드 플랫폼(Multi-chain Nodes Platform) ‘옥텟 엑스플로러(Xplorer)’를 론칭했다.

​​기본적으로 노드를 운영함에 있어 블록체인 개발자는 다양한 블록체인 특성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이해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노드를 직접 구축 하던지, 이미 구축된 노드를 빌려야 한다. 비용과 시간적 측면을 고려한다면 이미 구축되어 있는 노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옥텟 엑스플로러’는 노드 구독(정기결제) 서비스로 블록체인 개발자부터 대학생들까지 구축하고 싶은 웹3 프로덕트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 노드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에 전념할 수 있다.

특히, 헥슬란트 대표 서비스 '옥텟 엔터프라이즈 월렛' 개발을 '옥텟 엑스플로러'를 사용했기 때문에 안정성과 운영능력에서 플랫폼 검증을 마친 완성형 노드 플랫폼이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플랫폼 사용자들이 초기 블록체인 개발자인 점을 감안하여 플랫폼은 노드 활용성에 따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폴리곤, BSC 등 중심으로 먼저 제공한다. 튜토리얼 영상은 헥슬란트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노드의 기능들을 능동적으로 24/7 모니터링 한다. 사용자들의 질의에 신속한 답변으로 제품의 고도화를 단기간 안에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초보자를 위한 무료서비스도 제공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노드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블록체인 개발자, 서비스 제공자 및 엔터프라이즈 기업, 기관, 투자자가 불편 없이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이후 온체인(On-chain)API 기능을 추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온체인 데이터를 가공하여 API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온체인 데이터를 쉽고 간편하게 얻게 되는 장점이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