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럭스는 디지털인재 양성에 앞장서기 위해 올인원 코딩교육 전문 아카데미 ‘에이스타코딩’을 출범한다. 에이럭스는 이를 기점으로 국내 최대 B2B 로봇교육을 넘어, B2C 영역까지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하게 됐다.
에이스타코딩은 국내 유일의 올인원 코딩교육 아카데미 시스템을 갖춘 점이 특장점으로 꼽힌다. 먼저, 코딩을 학교 정규 교과 과정인 수학, 과학, 미술, 음악 등 다양한 과목들과 접목해 창의융합형 교육모델을 전개하는 점이 차별점으로 돋보인다.
오프라인 아카데미 공간은 아이들에게 자유로운 ‘코딩 놀이터’를 제공하는 것에 뜻을 뒀다. 아이들은 즐거운 놀이 중심의 단계별 체험학습에 참여해 구상, 설계, 제작, 공유 등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문제를 인식하고 솔루션을 찾아나가는 창의융합 능력과 논리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시험용으로 미리 물건을 만들어보는 프로토타입(prototype) 과정과 솔루션 개발 체험을 통해 실질적인 구현 능력 및 협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도 제공된다.
수업 관리는 에이럭스가 개발한 학습 관리 온라인 플랫폼 ‘세모배(세상의 모든 배움을 담은 플랫폼)’를 통해 이뤄진다. 세모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유기적인 결합을 이룬 블렌디드 러닝 형태로, 디지털 교육자료 제공, 활동 진행, 과제 제출, 커뮤니케이션, 수강 이력 및 포트폴리오 관리, 공지사항 등을 한 플랫폼 안에서 진행할 수 있다.
세모배에서는 미래 인재를 위한 핵심역량 모델 6가지를 바탕으로 에이럭스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역량평가 ‘ADC(A* Digital Competence test)’를 경험할 수 있으며, 학생의 능력을 파악해 결과에 따라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기도 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