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6일(현지 시각),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메타가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접속 시간이 증가했다고 밝힌 사실을 보도했다.
마크 저커버그는 실적 발표 현장에서 "인스타그램에 인공지능 기반 릴스(Reels) 도입 후 사용자 접속 시간이 24% 증가했다"라며, "릴스의 소셜 참여도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사용자의 1일 릴스 게시물 재공유 횟수는 6개월 전 대비 2배 증가한 20억 건 이상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저커버그는 메타의 인공지능(AI) 사업 투자가 사용자의 릴스 영상 사용으로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메타의 추천 및 랭킹 시스템 투자가 콘텐츠 발견 엔진, 릴스, 광고 수익 전반의 상승세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하며, 3분기 연속 기록한 하락세에서 상승세 전환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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