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정보교육원(원장 고현정)은 국제대학교(총장 이권현)와 소프트웨어학과 4차 산업 직업능력 향상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5월 16일 체결했다.
국제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정보교육원 김선경 대표, 고현정 원장, 김성배 본부장, 장성권 본부장, 국제대학교 이권현 총장, 임지원 부총장, 전재억 산학협력단장, 이태동 소프트웨어과 학과장, 이종대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한국정보교육원은 이번 MOU를 통해 국제대학교와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개발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운영 △ 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정부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협력 △ IT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협조 등에서 협력하기로 하였다.
국제대학교는 최근 지자체 및 산업체 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에 맞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강화하고 있다. 국제대학교는 지난 4월 20일 평택시와 컨소시엄으로 교육부의 2023년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에 선정된 바 있다.
한국정보교육원은 지난 1월 고용노동부 선정 KDT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정보교육원과 국제대학교는 각자의 특성을 살려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산업체와 지역인재의 수요에 맞는 풀스택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