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카펠라 그룹' 투로맨스16년만에 컴백, 리마스터 "눈물 고이면" 25일 선공개

이성호 기자 / 2023-12-21 15:36:17
실력파 그룹 투로맨스가 공백기를 깨고 16년 만에 컴백 한다.  사진=에그뮤직 컴퍼니
실력파 그룹 투로맨스가 공백기를 깨고 16년 만에 컴백 한다. 사진=에그뮤직 컴퍼니

[CWN 이성호 기자] 락카펠라 실력파 그룹 투로맨스가 공백기를 깨고 16년 만에 컴백 한다.

선공개로 리메이크 & 리마스터를 25일 정오에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 한다.

국내 남자 보컬 그룹중 가장 높은 4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과 화음을 소화하는 그룹으로 워년 멤버 김병수와 이상곤(보이킴) 2인조의 팀으로 재편성 되어 활동을 시작한다.

2008년 당시 음악비평가 관계자들의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적지 않은 매니아 층을 남기고도 아쉽게 해체되어 투로맨스의 음원이 리메이크. 리마스터링 음원으로 새로이 선보이게 되었다.

신곡을 발표함에 앞서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현재 SNS 릴스에서 5천만회를 웃도는 누적 조회수로 사랑받고 있는 곡으로 투로맨스의 타이틀곡 “눈물 고이면” 과 수록곡 “캐논” 을 Remake & Remaster 된 두곡을 공개하게 됐다.

가슴 아픈 사랑의 이별 이야기,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이별의 아픔을 애절하게 불러 귀에 감기는 듯한 슬픈 락 발라드곡 이다.

투로맨스 만의 부드럽고 강렬한 락카펠라 스타일 위에 오랜 시간에 걸쳐 음악적 성장한 두 사람의 색깔을 고스란히 담아낸 수작이기도 하다

총 프로듀서이자 현재의 소속사 EGG Music Company 공동대표 Extra Symphony(김동현)의 따르면 "투로맨스 만의 파워풀한 화음으로 피처링과 콜라보 음원을 기획중이며 원년 멤버들의 합류도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이다" 라고 전하며 "현재 1월말중에 나올 신곡은 녹음이 마친 상태이고, 뮤비도 편집 상태이라고 기대해달라고" 전하고 있다

투로맨스의 컴백과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같은 선공개곡 ‘눈물 고이면’은 25일 정오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할수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