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사랑은 늘도망가' 금영노래방 OST 연간 차트 1위 '국민가수'

이성호 기자 / 2024-01-11 11:06:47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CWN 이성호 기자] '임영웅 이젠 국민가수'

가수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2023년 금영노래방 OST 연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2023년 기준 전국 금영노래방 반주기, IPTV(KT기가지니, Btv), 모바일 앱 ‘가방’을 통해 금영노래방 차트를 집계한 결과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월간 OST 차트 1위로 국민가수 대열에 합류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로, 가수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이다.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또한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와 공식 오디오 영상, 가사 영상, 음원 영상 총조회수가 9900만 뷰를 돌파하며 1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금영노래방 OST 차트에서는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 이외에도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 향이 느껴진 거야’ 등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