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Do or Die'  '모래 알갱이'...유튜브 일간 인기 뮤비 3위·4위 차지

이성호 기자 / 2024-01-17 13:37:59
사진='Do or Die' 뮤비
사진='Do or Die' 뮤비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3위 와 4위에 올랐다.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는 16일 기준 국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3위 'Do or Die'가 그리고 '모래 알갱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의 'Do or Die'는 우주복을 입고 등장한 임영웅은 댄서들과 함께 '칼군무'를 소화하며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 흥을 자극하는 가사, 화려한 영상미 등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다.

지난해 6월 5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음원 영상은 6개월 후인 1월 7일 기준 조회수 2200만 뷰를 넘어섰다.

‘모래 알갱이’는 임영웅의 두 번째 자작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임영웅이 직접 분 휘파람이 돋보인다.

지난달 11일 유튜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유튜브'를 보면,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MV는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 2위를 차지 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