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인천·경기관리센터 개소… 고객 편의성 증대 기대감↑

손태한 인턴 / 2024-01-19 11:37:20
기존 센터 ‘관할지역 조정’, 고객 상담에 신속성 강화
주택도시보증공사 로고.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로고.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CWN 손태한 인턴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고객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규 관리센터를 개소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유병태)는 19일 “오는 22일부터 고객 편의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인천관리센터 및 경기관리센터를 개소하고 기존 관리센터의 업무 관할 구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HUG 관리센터는 보증이행 및 채권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곳으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고객들이 임대인으로부터 돌려받지 못한 전세보증금을 대신 반환하는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기존 센터들의 관할지역도 조정돼 업무 분산 효과를 통해 각 지역별 고객들이 더 가까이에서 빠른 상담과 이행이 가능하게 됐다.

유병태 HUG 사장은 “두 곳의 관리센터 신규 개소를 통해 앞으로 고객들의 시간 부담이 줄어들고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HUG는 앞으로도 신속한 보증이행을 통해 서민 주거안정 및 정부 정책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WN 손태한 인턴기자

sonth@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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