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와 제품을 맞춤형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매장

[CWN 지난 기자] 삼성전자는 인도 뭄바이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를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23일(현지시간) 뭄바이에서 고급 상업지구로 각광받는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andra Kurla Complex)에 지오 월드 플라자에서 ‘삼성 BKC’가 개관했다. 지오 월드 플라자는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가 모여 있는 프리미엄 쇼핑센터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뉴욕,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체험 공간을 운영해 왔다. 인도에선 처음으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삼성 BKC에선 가전 TV, 모바일까지 전 제품군을 아우르며 혁신 제품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BKC는 기존 스토어들과 달리 프리미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삼성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Neo QLED 8K TV, 최신 게이밍 모니터 등으로 꾸며진 ‘게임룸’ △스마트 모니터와 TV,최신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으로 연결된 ‘홈 오피스’ △AI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오븐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키친’ △110형 마이크로 LED를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시네마’ 등 총 8개 체험존을 통해 인도 고객들에게 확장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BKC 매장과 삼성닷컴에서의 고객 경험을 연결해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뒀다.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상관 없이 제품 정보 탐색에서 상담, 구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험을 편리하게 하도록 했다.
삼성 BKC에서 △방문객이 휴대폰으로 매장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삼성닷컴과 연계해 각 존의 안내도와 제품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인도에서는 처음으로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 매장에서 제품 구매부터 서비스까지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며 △삼성닷컴 전용 제품도 판매한다.
박종범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간 쌓아 온 인도 시장과 고객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삼성 BKC를 준비했다”면서 “삼성 BKC는 삼성 브랜드와 제품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매장으로 자리매김해 뭄바이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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