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구 23%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회원수 1200만명

정수희 기자 / 2024-02-19 11:14:18
19~25일 고객 감사 추가 별 적립 이벤트
맞춤형 혜택 및 앱 이용 편의성 지속 강화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 리워드'에 가입한 회원이 대한민국 인구 23%에 이르는 1200만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스타벅스는 고객 감사 이벤트로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음료 한 잔 구매 시 추가 별 을 적립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의 누적 회원 수 1200만명 달성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부터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영업 종료 시각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파트너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즉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음료 한 잔을 주문하면 기존 방문별 1개에서 추가로 3개의 별이 적립돼 총 4개의 별을 받을 수 있는 것. 여기에 구매 영수증 금액이 1만원을 넘으면 별 1개가 추가되며 개인 컵을 사용할 경우 에코별 1개도 함께 적립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리워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5개의 별을 오는 29일에 일괄 적립해 준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1년 9월 처음 선보인 이후 2023년 1월 누적 가입 회원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

같은 해 9월에는 1100만명을 넘어섰고 이후 100만명 단위 도달 기간으로는 최단 시간인 5개월 만에 1200만명을 달성했다. 1200만명은 대한민국 인구 5175만명의 23%에 달하는 비중이다.

이처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빠르게 성장한 배경에는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강화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부터 고객 혜택을 맞춤형으로 다양하게 구성하는 동시에 자체 앱 이용 편의성을 강화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업 쿠폰 및 할인 쿠폰 △1+1 쿠폰 △무료 음료 쿠폰 △별 추가 적립 등 '서프라이즈 앤 딜라이트(Surprise & Delight)' 경험을 전달하는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최근 주문한 메뉴를 빠르게 재주문 할 수 있도록 한 퀵 오더 서비스, 물품형 상품권 잔액 적립 서비스 도입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 리워드의 누적 가입 고객 1200만명을 달성하며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맞춤형 혜택 확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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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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