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4년 2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지수에서 3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이 처음 도입된 2021년 1월부터 2024년 2월까지 38개월 연속 1위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월 25일부터 2024년 2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1,443,109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1,111,207개와 비교하면 12.7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5,381 미디어지수 1,230,737 소통지수 1,272,237 커뮤니티지수 1,157,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5,6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70,892와 비교해보면 35.84% 하락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돌파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광고모델, 영웅시대, 유튜브'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3%로 분석됐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