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정수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aT)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4’ 두바이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6550만달러에 달하는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걸푸드는 두바이에서 198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아랍에미리트뿐 아니라 인근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오만, 바레인 등 전 세계 130여개 국가, 50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국제 박람회다.
27일 aT에 따르면 농식품부와 aT는 진주, 하동, 홍성 등 지자체와 협업해 우수 K-푸드 수출업체 26개사와 ‘통합 한국관’을 구성해 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관을 방문한 바이어들은 홍삼·인삼 등 건강식품류와 최근 인기가 높은 냉동 김밥, 컵떡볶이 등 간편식품류에 관심을 보였다. 또 K-푸드 쿠킹 쇼와 현장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해 바이어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박람회 개최 일주일 전 ‘사전 온라인 상담회’를 추진해 수출업체와 바이어 간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현장 상담을 주선해 실질적인 계약 체결 등 상담 성과를 거뒀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걸푸드는 중동·아프리카를 아우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식품박람회로 한국관 참가는 아랍에미리트는 물론 인접 국가와 다국적 바이어들에게 K-푸드의 우수성과 건강함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K-푸드 인지도 제고와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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