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한결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증중고차에 우수한 성능의 타이어를 장착해 상품 경쟁력과 고객 신뢰도를 함께 높인다.
올해 현대차는 인증중고차 시장 안착을 위해 1만5천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제조기업이 직접하는 인증중고차의 차별점 강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29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인증중고차센터에서 미쉐린코리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와 각각 ‘인증중고차용 타이어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는 중고차를 매입 후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 차종과 기존 장착된 타이어 종류에 따라 미쉐린 또는 한국타이어의 신차용 제품을 장착할 예정이다.
특히 미쉐린은 제네시스 현행 라인업에 장착된 것과 같은 신차용 타이어를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에도 공급함으로써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은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제롬 뱅송(Jerome Vincon) 미쉐린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고객에게 미쉐린 프리미엄 타이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구매 고객들이 미쉐린 타이어와 함께 최상의 품질과 주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정호 현대자동차 국내CPO사업실 상무는 "현대 인증중고차 사업 방향에 부합하도록 차량 구매 고객에게 최상의 상태 차량을 공급하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상품화 과정에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 미쉐린 타이어를 공급받아 새타이어를 장착하여 고객 만족도를 최고로 끌어 올리겠다"고 전했다.
CWN 최한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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