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출시 예정

손태한

sonth@cwn.kr | 2024-03-22 13:41:35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4월 24일 출시 예정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 예정 홍보 포스터. 사진=넷마블
[CWN 손태한 기자]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고 이용자 대상 유튜브 방송을 통해 22일 밝혔다.

방송에서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PD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차별화 요소에 대해 "세력간의 경쟁으로 만들어지는 구도와 재미"를 꼽으며 "강자와 약자 구분없이 한 세력이 되어 약자도 부담없이 전쟁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강자에게는 이들을 지키고 이끄는 도전적인 전쟁의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누구나 세력을 택해야 하고 선택을 하는 순간 함께 성장하는 수천 수만의 동료가 생기고 동시에 그 만큼의 다른 세력의 적들이 생긴다. 

이용자들은 전투, 전쟁, 채집, 요리 등 각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세력에 기여하고 함께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환경 변화, 생활 콘텐츠에 대해서 장 PD는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스달의 하루는 현실의 4시간으로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시간과 날씨를 경험할 수 있다"며 "기후에 따라 자동으로 옷을 갈아입는 기능과 예보 기능 등을 통해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정령과 탑승물은 확률형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고 획득 방식을 과금 외에도 합리적인 플레이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형식적인 일회성 제공이 아닌 꾸준히 충분하게 제공할 예정이고 론칭 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충분히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용자 문의가 많았던 콜렉션이나 도감 형태 콘텐츠 존재 여부에 대해서는 정 사업본부장은 "필경관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장비나 아이템의 보상으로 완성할 수 있다. 정령/탑승물은 조합형 도감이 없다"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