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팬모임 ' 산탁클로스'...푸드트럭+통학차량 구입비 기부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2024-05-06 13:00:05

102번째 어린이날 맞아...부산 가덕도 '소양무지개동산' 3년 인연
▲영탁. 사진=산탁클로스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영탁 기부 팬모임 '산탁클로스' 는 102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부산 가덕도의 유일한 보육시설 '소양무지개동산' 에 어린이들을 위한 푸드트럭과 어린이 통학차량 구입에 보탤 기부금을 전달했다.

영탁 기부 팬모임 '산탁클로스' 와 ‘소양무지개동산' 어린이들의 인연은 이미 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평소 어린이들을 좋아하고 어린이팬이 많기로 유명한 가수 영탁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 산탁클로스' 는 어린이날 , 크리스마스 등의 기념일에 ’소양무지개동산‘ 어린이들과 매년 지속적인 만남을 가지고 있다.

▲사진=산탁클로스
또한 도심과 거리가 먼 가덕도에 위치한 소양보육원에 어린이들을 위한 통학차량이 아직 구비되지 않아 등하교와 이동시에 불편함을 겪는다는 사실을 알고 통학차량 구입에 보탤 기부금도 함께 전달했다.

특히 '산탁클로스'는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매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푸드트럭과 어린이들의 성장에 맞춰 직접 사이즈까지 체크해가며 옷을 준비하고 정성을 담은 손카드를 전달하는 등 정을 쌓아 왔기에 이제 어린이들과 "영탁삼촌" "산탁클로스 " 는 친숙한 사이가 되었다.

보육원 선생님들도 해마다 잊지않고 제일 먼저 찾아주는 영탁 팬모임 '산탁클로스'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선한 영향력의 아이콘인 국민가수 영탁은 코레일 홍보대사 활동과'폼미쳤다''풀리나' 등의 자작곡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여전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