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5 오는 9월 출시 예정, 기대되는 USB-C 포트와 배터리 수명 증가!
김보경
kbg@cwn.kr | 2023-07-21 09:55:06
애플이 오는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15의 실물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기존 디자인의 변화와 새로운 색상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전까지 눈에 띄었던 M자 모양의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고, 얇아진 베젤이 주목 받고 있다. 폰아레나 등 IT전문매체는 IT 팁스터 란즈크의 블로그를 인용해 아이폰15 시리즈의 전면 디스플레이 사진을 공개했다.
새로운 아이폰15에는 펀치홀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용자들이 기다리던 USB-C 포트도 탑재될 전망이다.
베젤의 크기도 줄어들어 미적으로 세련미를 더하고, 화면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이폰15 프로의 베젤은 1.55mm로 알려져 있다.
아이폰15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구체적인 스펙이 포함된 자세한 모습이 가시화되고 있다.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에서 배터리 수명이 모두 증가할 전망이다. 애플의 협력업체 폭스콘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기본 모델의 배터리 수명은 15% 증가하고, 아이폰15 플러스는 1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급 모델인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경우에는 각각 12%와 11% 향상된다.
이러한 개선은 과거 아이폰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배터리 용량이 크게 개선되지 않았던 점에서 혁신적인 변화로 평가되고 있다.
새로운 색상 또한 아이폰15 시리즈에서 기대되는 부분이다. 프로 모델에는 어두운 진홍색인 크림슨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일반 모델에는 블루, 그린, 핑크 색상들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그 중에서도 그린 색상은 아이폰12와 11때 출시된 연두색 색상과 유사하며, 민트색 계열의 녹색을 띠고 있다. 또한, ‘딥 레드’ 색상은 진홍색 색조로 기존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딥퍼플’ 색상보다 약간 밝은 색감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이전에도 무채색인 블랙(그레이)·실버 외에 새로운 시그니처 컬러를 공개해온 바 있다. 이번에도 올해 기본 색상과 함께 크림슨 색상과 그린 색상이 시그니처 컬러로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기존 라이트닝 단자 대신에 아이폰15 시리즈에서는 USB-C형 충전단자가 채택될 예정이다. 이는 유럽연합의 결정으로, 2024년 가을까지 모든 휴대전화 등의 충전단자가 USB-C형으로 통일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폰15의 다양한 변화와 개선 사항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 배터리 수명 증가와 디자인 변화, 색상 다양화가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 자세한 스펙과 기능들은 출시일에 가까워질수록 더욱 분명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