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Playables'로 게임 시장 진출 시도

코딩월드뉴스

desk@cwn.kr | 2023-09-07 14:40:10

스트리밍 내 게임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 경험 확장을 목표로


YouTube의 새로운 게임 기능

YouTube는 사용자들이 게임 콘텐츠를 단순히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스트리밍 내에서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Playables"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YouTube에 따르면, "Playables"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에서 YouTube에서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기능은 홈 피드의 다른 콘텐츠 옆에 "Playables" 섹션으로 나타날 것이다.

게임에 대한 세부 사항 및 발전

지난 몇 달 동안 개발 중이었던 이 프로젝트는 YouTube가 앱 내 게임을 실험하고 있다는 것을 The Wall Street Journal이 6월에 보도했다. 현재 앱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한적이지만, "Stack Bounce"와 같은 간단한 탭 앤 플레이 게임이 포함될 것으로 추측된다. 사용자는 "History" 탭 내에서 Playables 기록과 저장된 게임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YouTube의 게임 콘텐츠와 전망

YouTube에서 게임은 이미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2022년에만 게임 콘텐츠는 앱에서 40억 시간 이상의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YouTube가 직접 게임 접근으로 확장하는 것은 사용자 커뮤니티에 큰 매력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스트리밍 내 게임은 혼합된 반응을 받았다. Netflix의 모바일 게임 도입은 큰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인기 있는 Netflix 쇼를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에 중점을 둔 최근의 전략 변경이 더 큰 매력을 가질 수 있다. YouTube가 어떻게 사용자의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그리고 새로운 프로젝트로 관객을 유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