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인사이트 엑스트라’ 간담회 개최…“비즈니스 혁신 지원”
지난
qaz@cwn.kr | 2024-02-20 14:42:27
김백수 대표 “데이터 관리 혁신의 발판 마련”
[CWN 지난 기자]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기업 넷앱은 20일 간담회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해 발표했다.
이날 넷앱은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넷앱 인사이트 2023’에서 발표한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과 AI(인공지능) 및 보안 인프라 향상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간담회에서 김백수 한국 넷앱 대표는 “넷앱은 지난 수년간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방대한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아왔다”면서 “국내 기업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기술 환경을 헤쳐나가기 위해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를 필수로 구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20여년 전 업계에 통합 스토리지를 도입한 넷앱은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를 파일, 블록 및 객체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전체 아키텍처로 그 의미를 확장하고 있다. 작년에는 업계 최고의 통합 용량 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인 ‘AFF C 시리즈’ 시스템과 넷앱 ASA를 출시했으며 2만명 이상의 고객에게서 미션 크리티컬한 SAN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블록 워크로드에 대한 신뢰를 받고 있다.
넷앱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대 퍼블릭 클라우드 모두에 통합되는 AI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지속해서 구축하고 있다. 넷앱은 작년 8월 출시된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내에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애저 VM웨어 솔루션(Azure VMware Solution)용 애저 넷앱 파일스 데이터 저장소의 운영을 지원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김백수 대표는 “넷앱은 최근 발표한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터 관리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넷앱은 국내 기업들이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해 목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앱은 오는 27일과 29일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넷앱 인사이트 엑스트라’(NetApp INSIGHT Xtra)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업계 리더와 기술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AI와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