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랜드마크 '그라운드 서울' 뱅크시展 개최…내달 7일까지 얼리버드 예매

정수희 기자 / 2024-03-29 09:54:53
5월 10일부터 10월 20일까지 '리얼 뱅크시' 전시
'풍선을 든 소녀' 등 총 130여개 작품 만나볼 수
4월 7일까지 50% 할인 슈퍼 얼리버드 티켓 오픈
▲ 뱅크시의 '풍선을 든 소녀(Girl with Balloon)'. 이미지=아튠즈(주)

[CWN 정수희 기자]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그라운드 서울 기획전시관(구 아라아트센터)에서 '뱅크시'의 전시가 펼쳐진다. 오는 5월 10일 개막해 10월 20일까지 열린다.

정체를 숨긴 거리의 예술가 '뱅크시'는 아트 테러리스트(Art Terrorist)를 자칭하며 예술계에 전례 없는 존재감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리얼 뱅크시(REAL BANKSY : Banksy is NOWHERE)'전은 총 4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거리 예술로부터 파생된 그의 초기 작품부터 이후 20여년간의 비폭력주의, 예술의 자본화 등 다양한 사회변혁의 메시지를 꾸준하게 전달하는 그의 행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뱅크시의 익명성 때문에 직접 허가를 받을 수는 없었으나 그가 설립한 회사로 그의 작품을 판매하거나 진품 여부를 판정해주는 기관인 '페스트 컨트롤'의 공식 인증을 받은 작품 29점과 포스터, 사진, 영상 자료 등 총 130여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대표 작품으로 '풍선을 든 소녀(Girl with Balloon)'와 '꽃 던지는 소년(Love is in the air (Flower Thrower))' 등이 있다.

또한 14m에 달하는 거대한 드로잉으로 재현된 디즈멀랜드(Dismaland®)와 뱅크시의 ATM 퍼포먼스 재현 등 다채로운 포토 스팟과 함께 커스텀 작품 제작과 뱅크시 작품 체험 등 한계를 뛰어넘는 작가의 작품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경우 오는 4월 7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슈퍼 얼리버드 기간에 50% 할인된 금액(성인 1만원, 청소년 및 어린이 7500원)으로 네이버와 티켓링크, 티몬, 예스24, 29CM, 카카오 예매, 솜씨당, 매표소 앱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