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하며 고객 호응 이어져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커피 브랜드 이지브루잉 커피가 지난 19일 경기도 동탄에 ‘동탄목동점’을 오픈하고, 다양한 오픈 기념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많은 고객의 방문을 이끌며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동탄목동점 출점은 직영점 중심으로 운영해온 이지브루잉 커피가 가맹 사업을 본격화하는 첫 사례다. 이지브루잉 커피는 가맹 사업을 통해 고품질 브루잉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브랜드 경험을 지역 상권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지브루잉 커피는 자동화 추출 시스템 ‘이지 바리스타(Easy Barista)’를 적용해 원두 고유의 향과 깔끔한 맛을 안정적으로 구현한 브루잉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장에서 매일 직접 구워내는 생식빵과 수제 과일버터잼을 함께 선보이며 커피와 베이커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구성을 갖췄다.
기본 화이트 브레드를 비롯해 밤찰떡, 올리브치즈, 바질토마토 등 다양한 생식빵 메뉴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새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 같은 베이커리 라인업 강화는 매출 확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최근 전체 매출 중 생식빵 매출 비중이 30% 이상을 기록했으며, 메뉴 확대에 힘입어 올 10월 기준 전체 월 매출은 지난 5월 대비 약 55% 이상 증가했다.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에는 브루잉 커피와 생식빵을 함께 구성한 세트 주문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맞춰 이지브루잉 커피는 10월 ‘이지 화이트 카스테라’를 새롭게 선보이며 베이커리 카페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베이커리 메뉴를 중심으로 한 매출 구조와 세트 주문 확대는 주거 및 오피스텔 상권에서 브루잉 커피와 베이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모델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지브루잉 커피는 이러한 운영 전략을 바탕으로 동탄목동점을 가맹 1호점으로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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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제공=본아이에프 |
동탄목동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픈 후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프랑스 커트러리 브랜드 사브르(SABRE)의 잼 스프레더를 선착순으로 증정했으며, 연말 시즌을 맞아 무료 선물 포장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본아이에프 김만기 커피사업실장은 “이지브루잉 커피는 자동화 브루잉 시스템과 베이커리를 결합한 운영 모델로 안정적인 품질과 다변화된 매출 구조를 구축했다”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카페 창업 모델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높은 기준에 부합하는 맛과 서비스로 브랜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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