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변화 노력에 향후 전략 기대 주가 '뜀박질'

최준규 기자 / 2024-05-13 09:32:14

[CWN 최준규 기자] 엔씨소프트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1분 현재 3.19% 오른 21만500원에 거래를 하고 있다.

이 회사는 변화하려는 자세를 보여 내년 실적과 향후 전략을 기대한다며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올리고 목표주가도 20만원에서 25만원으로 올렸다고 상상인증권이 밝혔다.

이같은 목표주가 상향은 밸류에이션 적용 시점을 올해에서 내년으로 변경한 데 따른 것이라며 명확해진 '아이온2' 출시일과 인력 구조조정으로 비용 효율화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시기가 내년이라고 진단했다.

이와함께 내년 인수·합병(M&A)을 통해 재무적 변화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고려했다.

'TL'의 과금 강도가 강하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은 지금까지는 지켜졌고 그전부터 지적받던 부족한 주주환원도 이번 1천억원 자사주 매입 및 구체적인 계획 발표를 통해 개선됐다고 봤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한다.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2,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퍼즈업 아미토이 등이 주요 게임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서비스 및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등을 하고 있다.

2023년 3월 AI 기술 기반 디지털 휴먼을 선보였으며 같은해 8월 VARCO LLM과 VARCO Studio를 공개했다.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