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맨 카드게임, 4월 25일 국내 정식 출시…한글판 덱 2종 선보여

신현수 기자 / 2025-04-25 15:45:00
4월 25일 정식 출시…한글판 스탠더드 덱 2종 공개
강습회·공식 대회 등 팬 이벤트 예정…세계 대회 진출 기회까지

전 세계 울트라맨 팬들의 기대를 모은 ‘울트라맨 카드게임(UCG)’이 오는 4월 25일, 공식 한글판으로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이번 출시를 통해 한국 팬들도 울트라맨의 세계관을 카드로 수집하고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게 된다.

‘울트라맨 카드게임’은 TFEK(츠부라야필즈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국내 유통을 맡아 선보이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높은 컬렉션 가치와 함께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카드 디자인은 게임 이상의 소장 가치를 제공한다.

▲ 자료제공=에스엘피

첫 한글판 제품으로는 ‘초시공의 영웅들’과 ‘제로의 인연’ 두 가지 스탠더드 덱이 출시된다. 각 덱은 다양한 전략과 전술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단순한 수집을 넘어 본격적인 대전 카드게임으로서의 재미도 더한다.

울트라맨 카드게임은 울트라맨 티가, 다이나, 코스모스 등의 디자인을 맡은 마루야마 히로시와, 역대 울트라맨 및 괴수 디자인을 담당한 고토 마사유키 등 일본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작품으로, 팬과 컬렉터 모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정식 출시에 맞춰 국내 마스터 에이전시 SLP와 협력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드게임 강습회, 공식 대회는 물론, 2026년 봄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 결승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국내 대표 선발전도 예정돼 있다.

TFEK는 “울트라맨 카드게임은 단순한 게임을 넘어 브랜드 팬덤과의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한국 팬들과 함께할 새로운 전설의 시작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TFEK는 일본 본사 츠부라야 프로덕션(TPC)의 국내 마스터 에이전트인 에스엘피(SLP)와 함께 울트라맨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 확장을 준비 중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