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AI 수혜 확실시…주가 '방긋'

최준규 기자 / 2024-06-19 10:05:29

[CWN 최준규 기자] 삼성SDS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9분 현재 0.60% 오른 15만2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중 가장 앞단에서 수혜를 볼 것이라고 전망하며 신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고 상상인증권이 밝혔다.

이 회사의 AI 솔루션은 자체 거대언어모델(LLM) 모델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협업을 통해 타사 LLM까지 제공하고 있다며 삼성SDS가 AI 수혜를 볼 것은 확실하다고 봤다.

최근 KB 생성형 AI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수주 사례도 쌓이고 있고 빠르면 하반기부터 AI 관련 매출 인식이 기대된다며 AI 소프트웨어 기업 중 가장 안전한 선택지라고 분석했다.

삼성SDS는 1985년 5월 1일에 설립됐으며 주된 사업은 IT서비스와 물류 2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IT서비스는 크게 비즈니스 솔루션과 클라우드&ITO 서비스로 구분된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 고객에게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마이그레이션, 효율적인 통합 운영까지 End-to-End IT 서비스를 클라우드 위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삼성 관계사의 IT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대외 시장 확대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