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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의원실 |
현재 정부는 전기차 보급 확대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오는 2030년까지 전기차 420만대, 충전기 123만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 전기차 판매량이 23% 급감하는 등 보급 목표 달성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아울러 환경부가 발표한 전기차 화재대책인 '스마트 제어 충전기 보급' 사업 역시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지적도 있다.
뿐만 아니다. 일부 자동차 업체에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하기도 했지만, 이는 자발적인 공개일 뿐 이를 뒷받침할 제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개정안은 전기차 배터리가 안전성, 제조 정보 등 산업통상자원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경우 구매자 및 소유자에게 추가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구체적인 지원의 기준, 방법 및 절차에 관한 내용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했다.
박 의원은 "현 상황이 계속 이어진다면 수송 부문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 달성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정부는 전기차의 안전성을 시급히 확보하고, 보급 확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소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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