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온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유기적인 공조 논의
편의점 GS25가 구글플레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POSA(Point Of Sales Activation) 기프트카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GS25가 편의점을 통해 2013년부터 판매하고 있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연간 매출이 약 900억 원이 될 정도로 주요한 판매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2017년에는 모바일 팝카드, 교환권 등 다양한 결재 수단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정액형 뿐만 아니라 충전해서 사용 가능한 선택형 기프트카드도 성황리에 판매 중이다.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간편하게 주고받는 선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편승하여 GS25와 구글플레이가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판매를 촉진한다는 전략이다.
![]() |
▲ (자료제공=GS리테일) |
13일 GS리테일 본사에서 양사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하여 데이터 기반의 공동 마케팅 강화, POSA 기프트카드 매출 활성화,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유기적 활용 등을 논의하는 파트너십 행사를 진행했다.
GS25의 ‘GS ALL 멤버십’을 기반으로 연내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