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또 입점…"현지시장 장악 속도전"

손현석 기자 / 2025-01-13 11:00:00
호주 대형체인 'IGA'에 비비고 만두∙핫도그 등 6종 판매 개시
현지 주요마트 판매망 80% 이상 확보…오세아니아 공략ing
▲ CJ제일제당이 호주 'IGA'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만두 5종.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오세아니아 'K-푸드 신영토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IGA는 호주 4위 대형마트로, 현지에 13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입점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만두 3종(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야채)과 찐만두 2종(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 치즈 핫도그 등 총 6종으로, 이번달부터 순차적으로 IGA 매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현지 1·2위 마트인 '울워스', '콜스'에 이어 IGA까지 입점함에 따라 호주 내 입점 매장 수가 3300개에 달하게 됐다. 이는 호주 주요 대형 유통업체 매장 수의 80%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비비고 K-푸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현지에서 주로 이용하는 대형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판매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며 "호주 전역으로 촘촘한 판매망을 구축해 고객들이 어디에서나 비비고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를 중심으로 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는 주요 타깃 지역이다.

지난 2022년부터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현재 호주 마트와 편의점을 비롯해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와 '팩엔세이브' 등 현지 주요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CJ제일제당의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